신의 노래

#신의노래 #어거스트러쉬 #오디션소설 #음악가주인공 #음악소설



황홀하다. 

'신의 노래'는 최고의 작가 중 한명이라 생각하는 산경작가님의 작품이다.

간혹, 작품을 위해 특정 분야에 전문적인 공부를 하시는 작가님들이 있다. 혹은 자신의 전공을 소설로 풀어내거나. 그러한 작품들은 언제나 우리들의 심금을 울려왔다.

이 작품 또한 마찬가지다. 한 사람의 음악천재가 펼쳐내는 고결한 음악의 세계가 독자들에게 황홀경을 선사한다. 문자로 표현되는 것은 단지 상황과 연출, 하지만 글의 힘은 언제나 놀라운 일을 일으킨다.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경쾌한 밴드사운드가 생동감 있게 머릿속에 펼쳐진다.

완벽한 고증과 배경지식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새삼 깨닫게 해준 작품이기에 자랑스레 소개해보고자 한다.

소개

갑자기 등장한 젊은 음악가가 있었다. 그는 전 인류에게 신의 노래 같은 아름다운 음악을 선물로 남겨주었다.

젊은 천재는 21세기의 모차르트, 비틀즈, 지미 헨드릭스, 퀸시 존슨 같은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전 세계의 추앙을 받았다. 전 세계를 휩쓴 그의 음악. 그리고 그가 만들어 나갈 음악 제국.

*

핵심 소재 : [음악][천재][마에스트로][21세기 베토벤]

고아인 준혁은 음악 천재다.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다뤄보지 못했지만 모든 것을 이미 알고 있는, 바로 그러한 천재. 버려진 준혁은 어느 라이브카페의 사장에게 거둬진다. 그리고… 파란만장한 과거사를 지닌 사장은 준혁의 천재성을 단번에 알아챈다.

2년 후, 각종 클래식 음악을 섭렵한 준혁은 장난삼아 오디션에 출현하게 되고… 곧 세계로 향한다.

리뷰

서두에 거론했듯, 황홀경을 겪게 해준 압도적인 퀄리티의 소설이다. 작품은 모든 사물과 생명의 소리를 귀로 담아 듣고 이를 표현할 수 있는, 그래서 모든 음표와 음악을 철저하게 이해하며 완성할 수 있는 고절한 천재의 삶을 그렸다. 준혁은 자신을 거둬준 사장님에게 보답하고자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현해 두각을 나타낸다. 

준혁의 천재성은 오디션에 참가자들에게 여과 없이 발휘된다. 바로 프로듀서로써 참가자들을 기분 내키는 대로 도와준 것. 준혁의 프로듀싱을 받은 팀들은 손쉽게 다음라운드에 진출하게 되고, 노래는 일절 하지 않고 무심히 자신만의 환상적인 연주를 선보인 준혁은 심사위원과 PD들은 물론 각 엔터 기획사와 대중들에게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인식된다.

그렇지만 어른들의 사정과 본인의 귀찮음으로 Top 5에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그냥 사장님이 계신 카페로 돌아가 버린다. 그 후, 잠깐 사이 인연을 맺은 작곡가와 협업해 앨범을 내고 뉴욕의 클래이튼-호프만 음악원으로 유학을 가 본격적인 작곡·지휘자로써의 역량을 발휘하며 세계 각지의 음악 권위자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한다.

(이미지: 영화 <어거스트 러쉬>)

작품을 읽으면서, 영화 어거스트러쉬가 여러번 떠올랐다. 다양한 사물과 생명체의 소리가 전부 '음악'으로 들리는 주인공의 모습과 음악을 배운지 갓 2년이 되었음에도 대부분의 악기를 그 누구보다 완벽히 다루는 등 유사한 측면이 있다.

하지만 글로 표현된 준혁의 드라마틱한 일대기에는 짧은 영화로는 담아낼 수 없는 천재로서의 삶과 고뇌, 주변 인물들의 시기와 질투, 동경과 경외, 흑막 등이 알차게 담겨있어 음악천재의 삶을 제대로 엿볼 수 있었다.

스토리 자체도 좋지만, 작가의 연출력과 배경지식이 너무나도 좋았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취하는 작가의 역량이 놀라울 따름. 클래식의 역사와 수많은 음악가들, 밴드와 현대음악, 미디어기기와 편곡, 각종 악기의 연주 기법 등 완벽에 가까운 고증덕분에 독자로써 작품에 완벽히 몰입할 수 있었다.

또한 주인공의 경의적인 퍼포먼스에 호감을 표하는 음악 지인들과 수도 없이 계약서를 들고 달려드는 기획사와 음악적 권위자들 등 준혁의 우월한 천재성에 독자들이 상당한 대리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이 섬세하게 연출되었다. 그 와중에도 준혁의 고아로서의 상처와 아버지 같은 카페 사장님과의 이야기도 감명 깊게 연출되니 여러모로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최종 평

황홀한 음악의 세계, '신의 노래'. 그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역작.


이글을 스크랩 하세요.


이글을 퍼트려 주세요.

소설로 대성하고 싶은 출판인

Comments

2 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의견을 남길수 있습니다.

pic

다시보자 4 개월 전

다시보자(다시) - 드라마, 티비, 애니, 예능, 무료, 영화 다시보기
https://www.dasiboza.com

pic

센스 있는 치약 4 개월 전

영화 다시보기 천사티비 https://www.1004tv.live


많이 본 콘텐츠

원스토어 북스 STUDIO 런칭 기념 제1회 웹소설 공모전 ‘세상의 모든 스토리를 탐하다’ 개최

총 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

국내 최고 수준… 총 상금 1.5억 웹소설 공모전 개최 원스토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웹소설 작가 오픈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STUDIO’ 런칭

#원스토어 #웹소설 #웹툰 #공모전 #스토리 #원스토어북스


‘저작권 뺏고, 대금 안 주고’ 만화 웹툰 웹소설 대상 문화예술 불공정 실태조사 결과 발표

서울시, 834명 예술인(만화·웹툰/일러스트)대상 설문·간담회와 계약서 분석해 실태조사

예술인-불공정 계약조건 강요 · 일방적 계약해지 · 2차 저작물 매절 등 불공정 계약 호소

#서울시 #권익보호 #불공정 #실태조사 #문화예술 #잘했다 #박원순 #서동록 #만화 #웹툰 #웹소설 #표준계약서


리디스토리, 웹소설에 이어 웹툰·만화 서비스 개시

연재 만화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

만화 서비스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리디스토리를 웹소설 뿐 아니라 연재 만화 감상에도 최적화된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

#리디북스 #리디스토리 #웹툰 #만화 #웹소설 #김수지 #상수리나무아래 #리디캐시 #리디포인트 #기다리면무료 #기다무 #앵고 #강해라 #김수진 #이벤트 #코인증정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