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하는 몬스터

#늑대 #몬스터 #판타지 #김세진 #김유린 #레벨업 #인생역전 #남성향 #추천 #웹소설



구관이 명관이라지만 요즘 인기 있는 판타지 소설들은 정말 '재미'있다. 과거 종이책 전성기 시절에 마구잡이로 찍어내던 양산 소설들과는 확실히 다르다. 웹소설 특성상 독자들에 의해 재미없는 작품은 자동 필터링 되기 마련.

그러니, 우리는 더이상 고민 없이 조회수 높은 웹소설을 구독해 꿀잼을 느끼면 된다. 오늘은 뭘 하면서 빈둥댈까 고민하는 이들이여 지체 말고 웹소설의 세계에 빠져 보길 권한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인기 작품 중 하나인 '레벨업 하는 몬스터'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소개

몬스터가 출현한 현대 시대를 배경으로한 판타지 소설로, 특성을 각성해 몬스터로 포밍하게 된 김세진의 성장기를 다룬다. 주인공의 무력이 강조되는 보통의 현대판타지 레이드물과는 달리 대장장이, 연금, 예능 활동 등 비 전투적인 분야를 통해 고수익을 창출해내는 주인공의 모습이 연출된다.

*

드디어 천만원을 모아 원룸 하나를 얻은 김세진. 뜬금없이 각성한 특성에 의해 몬스터가 되어버린다? 졸지에 늑대가 되어버린 세진은 생존을 위해 도시를 떠나 동굴신세를 지게 되는데… 동족(?)을 찢어가며 레벨업 하며 영물로 유명세를 떨치다 보니, 진화를 해버렸다.

늑대, 오크, 고블린! 몬스터 폼으로 야장질을하고 포션을 만들어 내는 김세진의 인생 역전기가 시작된다!


리뷰

몬스터들이 넘실대고 기사와 사냥꾼들이 유망 직업으로 떠오른 지구. 김세진은 회색 늑대라는 최하급 몬스터로 강제 포밍되어 버린다. 즉, 인간들의 눈에 띄면 바로 두 동강이 나버리는 상황. 뛰어난 후각으로 인간의 기척을 느끼면 일지감치 도망치기를 한세월. 레벨이 오르며 오크, 고블린 등 다양한 폼으로 포밍할 수 있는 특성을 얻어 나가며 곧 인간의 모습도 취할 수있게 된다.

이렇게 놓고 보면 과연 어느 부분에서 독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싶다. 주인공이란 자고로 먼치킨이 제맛 아니겠는가? 트렌디하게 자극적인 연출로 다음 화를 기대하게 만드는 그런 종류의 글이어야 보는 이도 즐거울 것이 아닌가? 신기하게도 '레벨업 하는 몬스터'는 주인공이 먼치킨이 아니어도, 자극적인 연출이 아니어도 여지없이 다음 화를 읽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다. 유료화 되어도 어김없이 독자들을 따라오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작품은 남자들의 로망을 담았다. 별 힘들이지 않고 떼돈을 벌 수 있다던가, 영물로 변해 야성미를 뿜어내 본다던가, 짐승의 안락한 향기로 이성을 유혹하는 등. 주인공의 뿜어져 나오는 강함에 대리만족을 느끼는 전통 판타지의 틀을 벗어나 있다. 도리어 세계관은 레이드물이지만 내용은 경영물이나 직업물의 포지션을 취했다고 본다.

대장장이와 연금에 대한 연출이 대단히 섬세했는데, 주인공이 오크폼으로 제작한 무기로 대장장이 공모 대회에 참석하게 되는데 심사위원들이 기겁을 한다. '아니?! 이렇게 대단한 레이피어라니..' 라던가, '이 정도의 장인이 어째서 그동안..?' 라는 대사들을 친다. 인간은 배울 수 없는 단조 기술을 지닌 오크폼으로 평가단의 혼을 빼놓은 것. 마치 요리왕 비룡의 야무진 리액션을 보는 듯하다.

리액션이 이런 느낌! (이미지: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연금술도 크게 다르지 않다. 유명 알케미하우스의 지점장이자 대마법사인 하젤린이 세진이 만든 포션이 포션 중에서도 최고의 가치를 지닌 '회복 및 재생'효과 인것을 알고는 어떻게든 세진을 회유해 자신과 직속 계약을 맺게 하고자 애쓴다. 즉, 시작은 위태로웠으나 몬스터 특성을 지닌 세진은 '능력 있는 남자'가 된다. 주인공의 무력 부분도 결코 낮지 않다. 회색 늑대 -> 잿빛 늑대 -> 웨어울프(라이칸슬로프였나..?)로 진화한 세진의 전투력도 상당하다. 늑대의 향기로 이성을 유혹하는 것은 덤.

남성향 소설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 어여쁜 상위 랭크의 기사들이 세진의 묘한 능력과 향기에 매력을 느낀다. 많은 작품들이 주인공과 여자 히로인이 주가 되는 에피소드에서 퀄리티가 확 다운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이 작품은 그렇지 않았다. 캐릭터들의 설정 값이 전반적으로 불편하지 않고 생동감 넘치는 편.

히로인 중 한명인 김유린 (이미지: 레벨업하는 몬스터)

'레벨업 하는 몬스터'는 몬스터 특성을 지닌 김세진의 소소한 성장기를 담았다. 지구를 멸망으로부터 수호한다거나, 압도적인 무력으로 독자들에게 청량감을 주진 않지만 작가의 센스 있는 연출력과 검과 마법이 난무하는 현대판타지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일상물이라는 소재가 만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분명한 '수작'이다.


평점

누구나 읽으면 재미를 느낄만한 고 퀄리티 작품. 딱히 매니악한 부분도 없고 직업물의 성향도 짙어 판타지소설을 즐겨읽지 않는 사람들도 읽어봄직한 트렌디함을 지녔다. 군더더기 없는 높은 완성도의 소설!

그래서 9.0점 되겠다. 


이글을 스크랩 하세요.


이글을 퍼트려 주세요.

소설로 대성하고 싶은 출판인

Comments

2 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의견을 남길수 있습니다.

pic

다시보자 4 개월 전

다시보자(다시) - 드라마, 티비, 애니, 예능, 무료, 영화 다시보기
https://www.dasiboza.com

pic

센스 있는 치약 4 개월 전

영화 다시보기 천사티비 https://www.1004tv.live


많이 본 콘텐츠

원스토어 북스 STUDIO 런칭 기념 제1회 웹소설 공모전 ‘세상의 모든 스토리를 탐하다’ 개최

총 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

국내 최고 수준… 총 상금 1.5억 웹소설 공모전 개최 원스토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웹소설 작가 오픈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STUDIO’ 런칭

#원스토어 #웹소설 #웹툰 #공모전 #스토리 #원스토어북스


‘저작권 뺏고, 대금 안 주고’ 만화 웹툰 웹소설 대상 문화예술 불공정 실태조사 결과 발표

서울시, 834명 예술인(만화·웹툰/일러스트)대상 설문·간담회와 계약서 분석해 실태조사

예술인-불공정 계약조건 강요 · 일방적 계약해지 · 2차 저작물 매절 등 불공정 계약 호소

#서울시 #권익보호 #불공정 #실태조사 #문화예술 #잘했다 #박원순 #서동록 #만화 #웹툰 #웹소설 #표준계약서


리디스토리, 웹소설에 이어 웹툰·만화 서비스 개시

연재 만화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

만화 서비스 운영 능력을 기반으로 리디스토리를 웹소설 뿐 아니라 연재 만화 감상에도 최적화된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방침

#리디북스 #리디스토리 #웹툰 #만화 #웹소설 #김수지 #상수리나무아래 #리디캐시 #리디포인트 #기다리면무료 #기다무 #앵고 #강해라 #김수진 #이벤트 #코인증정


추천 콘텐츠